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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주급 노땅들 다 내보내고 돈 세이브 5+5 토토 했으면 그만큼 떠오르는 애들 챙겨줘야지 돈아낀다고 ㅈㄹ하면 ㅈㄴ 꼴뵈기 싫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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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미히 같은 5+5 토토 애들은 뭐 에이전트 필요없긴하지 뮌헨 종신인데

서형석은 2015년 프로에 데뷔했다. 당시 18세의 5+5 토토 고교생이었는데 K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선수 가운데 최연소였다. 2017년 첫 우승 이후 잠시 주춤하다가 2년 만에 다시 우승컵에 입을 맞췄다. 서형석은 “지난해 말부터 새 코치의 지도를 받으면서 거리가 늘었고 위기에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그의 코치는 KPGA 투어 프로 출신인 염동훈(38)씨다. 염 코치는 KLPGA에서 활약했던 문현희(36) 프로의 남편이다.

 

서형석은 올 시즌 2억1785만원으로 이태희(3억1277만원)와 함정우(2억7016만원)에 이어 상금랭킹 3위로 올라섰다. 이수민은 지난주 SK텔레콤 오픈에 이어 2주 연속 준우승했다. 2016년 유럽 투어에 진출했던 이수민은 올해 KPGA 투어로 복귀했다.

 

한국 선수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건 박지성(38)에 이어 손흥민이 두 번째다. 그러나 박지성은 맨유 소속이던 2008년 5월, 첼시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엔 출전 명단에서 제외되는 아픔을 겪었다. 박지성은 바르셀로나와의 4강전에선 맹활약했지만 결승전엔 나서지 못했다. 관중석에서 팀의 우승을 지켜봐야 했다.

최근 우리가 보던 류현진(32·LA다저스)은 아니었다. 6이닝 동안 안타를 10개나 맞았다. 그러나 위기 때마다 노련미가 빛났다. 주자를 내보낸 위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아웃카운트를 잡아냈다.

 

류현진이 26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와의 경기에서 시즌 7승(1패) 째를 따냈다. 다저스는 이날 피츠버그를 7-2로 꺾었다. 류현진은 6이닝 동안 93개의 공을 던지면서 피츠버그 타선을 2점으로 막고 승리투수가 됐다.

 

이날 경기 시작을 앞두고 갑자기 비가 내렸다. 경기가 2시간 가량 순연되면서 일찌감치 몸을 풀고 기다렸던 류현진은 컨디션 조절에 애를 먹었다. 그래서인지 류현진은 이날 특유의 날카로운 제구력을 보여주지 못했다. 1회를 삼자 범퇴로 막았지만, 2회부터 6회까지 매 이닝 안타를 내주며 실점 위기를 맞았다. 1-0으로 앞선 2회 말엔 2점을 내주고 역전을 허용했다. 선두 타자 조시 벨에게 중전 2루타를 맞은 뒤 멜키 카브레라의 타구를 땅볼로 유도했지만 이를 잡은 포수 러셀 마틴이 3루에 악송구한 바람에 벨이 홈을 밟았다. 이로써 류현진은 무실점 행진을 32이닝에서 마감했다. 박찬호(46)가 세웠던 33이닝 무실점 기록을 1이닝 앞두고 점수를 내줬다. 류현진은 “몸을 다 푼 상태에서 2시간이나 대기하면서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고 했다. 류현진은 이날도 볼넷은 내주지 않았다. 그는 “볼넷을 주지 않아 실점이 많지 않았다. 그래서 6회까지 던질 수 있었다”고 했다.

 

제구가 흔들리는 대신 류현진은 타석에서 집중력을 발휘했다. 2-2 동점인 4회 초 2사 주자 1루에서 상대 선발 투수 조 머스그로브의 공을 받아쳐 우측 펜스를 맞히는 결승 2루타를 뽑아냈다. 117m를 날아간 홈런성 타구였다. 피츠버그 구장 중앙까지의 길이는 125m, 우중간까지 길이는 114m다. 류현진의 타구는 중앙과 우중간의 사이 펜스를 때렸다. 그 사이 1루 주자 크리스 테일러가 홈을 밟아 3-2로 역전했다. 류현진의 올 시즌 첫 타점은 결승타가 됐다. 류현진은 “잘 맞았다는 건 알았다. (홈런을 날리려면) 발사 각도가 더 높았어야 한다”고 말했다.

 

동산고 시절 4번 타자를 맡았던 류현진은 메이저리그에선 통산 32개의 안타를 기록 중이다. 이 가운데 장타가 9개(2루타 8개, 3루타 1개)나 된다. 그래서 현지에선 류현진이 수준급 타격 능력을 갖췄다는 뜻에서 ‘한국의 베이브 루스’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투수와 타석에서 발군의 활약을 펼친 미국 야구의 ‘전설’ 베이브 루스(1895~1948)와 닮았다는 뜻이다.

 

“한국 장르영화의 발전에서 중요한 건 할리우드 장르규칙을 따르지 않았다는 점이다. 정치적 것들, 인간적 고뇌, 한국인의 삶과 역사에 대한 얘기가 편하게 섞여들었다. 이젠 장르영화에 사회적 요소가 없으면 더 낯설다. 1930~40년대 장르적 규칙을 만든 미국영화사와 다른, 한국영화만의 역사가 만들어졌다.”

 

칸영화제에서 ‘기생충’이 첫선을 보인 다음날, 봉준호(50)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한 말이다. 그의 영화도 그렇다. 그는 장르영화의 익숙한 틀에 대담한 상상력, 새로운 캐릭터, 사회와 현실에 대한 예리한 시선을 결합해 기존 공식을 넘어서는 새로운 영화를 만들어왔다.

 

관객 호응도 뜨거웠다. 2006년 ‘괴물’이 1000만 영화가 된 것을 비롯해 굵직한 흥행 성공을 거둬왔다. 봉준호는 작가주의 감독인 동시에 흥행 감독, 매니아만 아니라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온 감독이다.

 

장편 데뷔작은 2000년 ‘플란다스의 개’. 백수나 다름없는 지식인(이성재)과 아파트 경리 직원(배두나)이 강아지 실종사건으로 연결되는 독특한 코미디였지만 흥행에는 실패했다. 

 

"프랑스오픈에 출전한 것은 단순한 쇼가 아니다. 이 자리에 있는 것은 진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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